언론보도 언론에서 더욱 빛을 발하는
성범죄전담센터의 활동 내용을 소개합니다.

배경

YK부동산건설센터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급증하는 성범죄 사건, 이제는 전문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

2015-02-02

성범죄에 대한 친고죄 조항이 폐지되면서 이제는 피해자가 아니어도 성범죄에 대한 고발이 가능하게 되었다. 친고죄(親告罪)란 고소권자의 고소가 있어야 공소제기를 할 수 있는 범죄를 말하는데, 이로 인해 그 동안의 성범죄 피해자의 경우, 고소 후 가해자로부터의 보복이나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다.

 

친고죄 조항이 폐지되면서, 지난 해의 통계 자료에서도 강제추행, 강간, 준강간 등의 각종 성범죄가 급증한 것으로 알려졌다. 대검찰청이 발표한 '2014 범죄분석'에 따르면 성폭력 범죄는 2012년 2만 1346건에서 지난해 2만 6919건으로 26.1% 증가했다.

 

이러한 통계적 변화는 성범죄에 대한 인식이 변화되고, 친고죄가 폐지되면서 실제 공식적으로 사건화되는 비율이 높아졌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성범죄 사건들은 양측의 진술과 입장이 엇갈리고 진실공방의 판단이 어려워, 초기부터 성범죄 전문가와의 법률 자문과 도움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서 YK법률사무소의 강경훈 변호사가 다양한 성범죄 사건을 맡아 처리하면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대학교를 졸업하고 사법연수원을 수료한 강경훈 변호사는 최근에는 신상 정보 공개 고지 명력 기각 및 까다로운 성범죄 항소심 사건을 맡아 처리하기도 했다.

 

 

YK법률사무소의 강경훈 변호사는 "유명 연예인들의 성범죄 사건이나 데이트 성폭행 사건 등이 이슈화 되면서 성범죄 전문 변호사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도 매우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에는 남녀의 상황이 바뀐 성범죄 등 사건에 따라 양상이 복잡 다양해지고 있어 판결에서 승소하기 위해서는 성범죄 사건 경험이 풍부한 전문 변호사를 만나 사건의 경위를 소명하고 피해자의 진술을 탄핵할 수 있도록 자세한 상담과 증거 자료 확보가 수반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성범죄 전문센터를 운영 중인 YK법률사무소는 다양하고 풍부한 실무 경험을 축적한 성범죄 전문 변호사들을 통해 각종 일반적인 형사 문제 전반은 물론, 사건의 원만한 해결을 위하여 적극적인 도움을 주고 있어 주목 받고 있다. 지난해에는 형사 법률서비스 부분 고객 만족도 대상, 법률서비스 브랜드 대상을 받은 바 있다.

 

YK법률사무소 홈페이지(www.yklaw.net)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데이터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